STB상생방송 4월 1주 추천프로그램

STB상생방송 41주 추천프로그램

 





STB상생방송)

생존의 비밀

 
누가 살고, 누가 죽는가? 사스, 신종 플루, 조류독감 등 의학이 발달한 21세기에도 바이러스는 끊임없이 변이를 하며 인간의 삶을 끊임없이 위협하고 있다.
 
국내외 전문가들의 연구에 의하면 전염병의 대유행은 주기적으로 찾아오며, 지구촌은 이미 그
주기에 들어서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인류 역사의 흥망성쇠와 함께 해온 전염병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인류에게 닥칠 전염병에 대해 알아보자.
그래서 전염병으로부터 나와 가족을 지킬 수 있는 방법과 해법은 무엇인지, 인류 문명 전환의 결정판 생존의 비밀저서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방송시간)
3. 30() 101회 인류문명사를 바꾼 전염병
4. 1() 102회 전염병은 문명의 동반자
4. 5() 103회 다가오는 질병대란 소식
 
 
STB상생방송)

마지막 교황 2부작

 
베네딕토 16세의 교황 사임은 600년 만에 있는 일이었습니다.
 
아일랜드 성인 말라키의 예언을 연구한 이들은 교회의 신뢰를 회복하려는 최초의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이 마지막 교황 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마지막 교황일까요?
 
교황의 일대기와 가톨릭의 역사를 되돌아봅니다.
 
방송시간)
4. 2() 오후 61부 요한 바오로 2
4. 9() 오후 62부 바티칸, 2천년의 문을 열다
 
 
 
STB상생방송)

2부작

 
윷놀이에는 매우 과학적인 우주관을 가졌던 우리 조상들의 숨결이 살아 있다. 윷놀이 속에 담긴 공동체 사회 유지와 관련된 점술의 기능과 윷놀이의 유래를 밝혀 윷놀이가 우리 고유의 것이면서 동시에 세계 놀이문화의 원형임을 밝힌다.
 
그리고 제주지역의 종지윷, 시각장애인이 즐겨 노는 맹인 윷 등 각 지역에 이어지고 있는 윷놀이의 다양한 의미를 살펴본다.
 
미국 인디언과 멕시코 아즈텍 문명에서 즐겨놀던 다양한 윷놀이 형식을 비교하며 윷놀이가 지역을 떠나 인간이 함께 즐겼던 놀이 문화를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할 가치가 있음을 조명하고자 한다.
 
방송시간)
4. 3() 오후 61부 윷경
4. 10() 오후 62부 윷이야! 윷이야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STB추천클립) 환단고기 북콘서트 부경대편_가야와 임나의 진실을 밝힌다 1부 가야와 임나의 진실

[STB추천클립] 궁금증 시즌2_ 1~2회 증산상제님의 탄강과 어린 시절

41회 김일부의 생애와 사상 2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