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상생방송 2020년 7월 1주 추천프로그램

STB상생방송 202071주 추천프로그램

 




STB상생방송)

역사대담 8회 한일 역사 화해의 길(2)

 
한국과 일본의 화해와 공동 번영의 첫걸음은 왜곡된 고대사의 진실을 바로잡는 데 있다는 것을 부정할 순 없다. 하루속히 동북아 고대사의 참모습이 드러나서 한국과 일본을 넘어 중국까지 화해의 길에 동참하길 고대한다.
 
가깝고도 먼 일본! 한일 갈등을 극복하고 바람직한 미래로 향해야 하지 않을까? 역사대담을 통해 그 해법을 알아보자.
 

방송시간)
6. 29() 오후 1230, 7
 
 
STB상생방송)

추리 역사 X-파일 47회 미스터리

 
세상으로부터 자신의 존재를 감추어왔던 거대한 무덤!! 1800년간의 잠에서 깨어 드디어 우리의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것은 4세기에 걸쳐 죽은 자들의 안식처가 되었던 아파트형 고분이었다. 이 아파트형 고분은 과연 어떤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지금부터 함께 파헤쳐 보자
 
방송시간)
6. 30() 오후 3
 
 
STB상생방송)

세계의 명강의 [마이클 샌델]정의란 무엇인가 총 12

 
하버드대학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강좌 중 하나로 꼽히는 마이클 샌델 교수의 “JUSTICE”.
급격한 경제개발을 거치며 우리는 정의를 잊거나 무시하게 됐다. 정의와 자유, 도덕, 평등처럼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 모두에게 필수적인 개념들을 간과해왔던 것이다. 우리 삶과 동떨어져 있고, 어려울 것 같다는 선입견도 이 개념들에 대한 고민을 막아왔다.
 

이제 아리스토텔레스와 제러미 벤담, 존 스튜어트 밀, 임마누엘 칸트, 존 롤스 같은 철학자들의 이론을 바탕으로 이분법적으로 나눌 수 없는 도덕적 문제에 대한 분석을 제시하며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도덕, 정의와 자유, 평등 등 고차원적인 철학적 개념을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이해 줄 예정이다. 마이클 샌델은 까다로운 도덕적 딜레마들을 제시하며, 어떤 선택이 정당한지를 끊임없이 질문한다. 그리고 정해진 모범 정답도 없다. 도덕적 문제는 흑과 백의 이분법으로 가를 수가 없기 때문이다. 쉴 새 없이 질문이 쏟아지고, 반박에 반박이 오가는 마이클 샌델 교수의 공개강의실, 하버드대학교 샌더스극장으로 가보자.


방송시간)
6. 29()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STB추천클립) 환단고기 북콘서트 부경대편_가야와 임나의 진실을 밝힌다 1부 가야와 임나의 진실

[STB추천클립] 궁금증 시즌2_ 1~2회 증산상제님의 탄강과 어린 시절

41회 김일부의 생애와 사상 2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