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상생방송 2020년 7월 3주 추천프로그램

STB상생방송 202073주 추천프로그램

 



 
STB상생방송)

역사대담 9회 홍산문화란 무엇인가?(1)

 
그동안 문명의 불모지로 알려졌던 만리장성 바깥 지역에서 세계 4대 문명보다 앞선 문명이 발견되었다.
동북아시아뿐만 아니라 인류 고대 역사와 문화를 밝혀줄 보고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북아시아의 고대 역사와 세계 문명사에 한 획을 긋는 문명의 보고 홍산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방송시간)
7. 13() 오후 1230, 7
 
 
STB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4회 제주 양, 부씨

 
제주도를 대표하는 성씨는 고, , 부 삼성(三姓) 중 우리나라에서 25번째로 많은 성씨인 양씨와 우리나라 인구 순위 111번째 성씨인 부씨 탐라국을 세운 삼신인神人 중 양을나를 시조로 모시고 있는 제주 양씨와 부을나를 시조로 모시고 있는 제주 부씨에 대해 소개한다.
 
 
방송시간)
7. 15() 오전 8, 오후 4
 
 
STB상생방송)

세계의 명강의 [마이클 샌델]정의란 무엇인가
3강 자유지상주의와 세금

 
개개인을 공동체 행복의 도구로 보는 공리주의와 달리 자유지상주의는 개인의 자유권을 근원적인 권리로 본다.
자유지상주의를 대표하는 철학자 로버트 노직은 국가의 역할에도 의문을 제기한다.

그가 주장하는 최소국가는 시민 보호를 위한 온정주의적 법률에 반대하고, 도덕법에 반대하며, 부의 재분배에 반대한다.
노직은 세금이란 개인의 소득을 가져가는 것이고, 그것은 강제노동과 다르지 않으며, 노예 상태와 같다고 말한다.

여기서 자유지상주의에 깔린 기본 개념 내가 나의 주인이다가 나온다. 개인을 집단의 행복을 위한 수단으로 간주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내가 나의 주인이라는 자기 소유의 개념에 호소한 것이다.

자유에 대한 권리를 절대적인 것으로 보는 자유지상주의는 어떤 장·단점을 가졌는지, 빌 게이츠나 마이클 조던 같은 이들한테 세금을 물려 가난한 이들을 돕는 것이 도덕적으로 정당한지 생각해본다.

 
방송시간)
7. 13() 오후 6
7. 19() 오후 630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STB추천클립) 환단고기 북콘서트 부경대편_가야와 임나의 진실을 밝힌다 1부 가야와 임나의 진실

[STB추천클립] 궁금증 시즌2_ 1~2회 증산상제님의 탄강과 어린 시절

41회 김일부의 생애와 사상 2부작